배너 닫기

도봉구, 통합복지플랫폼 선봬

생년월일, 성별 등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나에게 딱 맞는 맞춤 복지서비스 안내

입력 2023년09월21일 2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도봉구가 나만의 맞춤 복지혜택을 알려주는 통합복지플랫폼을 구축했다.

 

포털사이트에 ‘도봉 복지로’를 검색 후 접속해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나의 맞춤형 복지 검색’ 탭에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나에게 딱 맞는 맞춤 복지서비스를 알 수 있다.


 

도봉구가 오는 9월 25일부터 도봉구 통합복지플랫폼 ‘도봉 복지로’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복지정보를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구민이 없도록 하나의 플랫폼에서 검색·확인이 가능하도록 해 효율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도봉 복지로’는 공공·민간영역의 다양한 복지자원(서비스)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생애주기별, 가구상황별, 관심주제별로 나열돼 내가 원하는 복지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으며 지역 복지시설 전체를 검색하거나 나의 맞춤형 복지를 확인할 수도 있다.

 

구 관계자는 “그간 산재한 공공·민간영역의 복지서비스를 일일이 대상자가 찾아야 했다”며, “이제는 그런 수고로움을 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복지정보들은 실시간 업데이트된다. 구는 실시간 복지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담당 부서별로 관리하도록 했으며, 공공, 민간 실무자들에게 게시 권한을 부여해 기간이 종료된 서비스 등 시의성이 떨어진 정보들을 삭제, 새로 추가되는 정보들은 수시로 현행화 하도록 했다.

 

구민들에게 선보이기 전 구는 지난 9월 11일 ‘도봉복지로’ 구축완료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는 오언석 도봉구청장과 관계 부서장, 용역사 전문가 등이 참석했으며, 구축 시연 보고를 통해 운영에 대한 최종 점검시간을 가졌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복지자원 통합플랫폼 구축으로 구민들의 복지 정보 접근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민 누구도 소외됨 없는 복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