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도봉구, 만성질환자 위한 ‘초안산 힐링숲속캠프’ 참가자 모집

도봉구, 소통과 치유를 위한 ‘초안산 힐링숲속캠프’ 오는 10월 17일 운영

입력 2023년09월25일 1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도봉구는 10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초안산생태공원, 초안산가드닝센터, 초안산목재문화체험장에서 지역 내 암환자 등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힐링숲속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힐링프로그램을 체험하고 같은 상황의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서로 격려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는 취지로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초안산의 생태공원, 가드닝센터, 목재문화체험장 등의 자원을 활용한 ▲건강체조(림프순환)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초안산 생태공원 산책 ▲꽃차의 향기와 함께 도란도란 ▲내가 만든 냄비 받침(목공체험) ▲자연 속에서 즐기는 점심식사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암 및 만성질환자는 9월 25일 오전 9시부터 10월 12일 오후 6시까지 도봉구보건소 의약과(02-2091-4503, 4504, 4505)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50명까지 모집하며 최종 선정자에게는 문자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구에 있는 자연과 시설을 활용해 참가자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힐링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이번 캠프가 만성질환자들간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