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도봉구, 4060 신중년 위한 경제교육 강좌 운영

9월 13일부터 11월 22일까지 주1회 22시간 교육과정으로 편성

입력 2023년09월27일 18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도봉구가 행복하고 안정적인 인생 후반전을 준비하고자 하는 신중년을 대상으로 하반기 신중년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신중년 학교는 구민 관심도가 높은 분야를 고려·선정해 중장년층의 노후대비 방법에 대한 특강과 부동산 경매과정으로 구성했다. 9월 13일 개강특강을 시작으로 9월 20일부터 11월 22일까지 부동산 경매과정에 대한 강의가 이어진다.


 

구 관계자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에서도 접수가 사전 조기 마감되는 등 구민들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하반기 강좌에서도 알찬 강좌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3일에 진행된 개강특강은 경제 유튜버이자 방송인, 작가, 칼럼니스트 등 다방면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경필 머니트레이너가 강단에서 ‘행복한 노후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어 구민들의 노후준비 고민에 대해 김경필 머니트레이너가 직접 답하며 이날 참석한 구민 100여 명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신중년 세대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야간에 편성된 부동산 경매과정은 지난 20일 ‘부동산의 이해’ 강의를 시작으로 11월 22일까지 부동산 기초 상식부터 실전 적용 방법, 유익한 생활법률 정보까지 다뤄질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강좌들이 신중년의 안정된 삶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중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