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북도,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노인복지증진·권익신장 유공자에 도지사 표창장 등 수여

입력 2023년10월05일 1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도는 제27회 노인의 날을 맞아 5일 전북도청 공연장에서 ‘노인의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사회의 경로효친 의식을 드높이고 노인의 권익 신장과 노인복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김관영 도지사, 국주영은 도의회 의장, 서거석교육감을 비롯 대한노인회 김두봉 전라북도연합회장 등 도내 어르신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백문화예술단의 식전축하행사에 이어 평소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와 이웃에 헌신한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공로 유공자 47명에 대해 전북도지사, 대한노인회 전라북도연합회장, 자문위원장 포상이 수여됐다.

 

‘노인의 날’인 매년 10월 2일은 어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 사상을 확산시키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1997년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며, UN에서도 1991년부터 매년 ‘세계 노인의 날’을 지정, 기념하고 있다.

 

김관영 도지사는 “이번 행사를 맞아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줄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