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구로구, 치매극복의 날 기념 온보듬 대축제 개최

9월 19일 고척근린공원…치매예방 관련 체험, 퀴즈, 머그컵 만들기, 건강상담 등

입력 2023년09월15일 1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구로구가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온보듬 대축제’를 개최한다.

 

구로구는 “치매 문제를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치매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모든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대축제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고척근린공원 광장에서 열린다.

 

앵무새로봇 ‘피오’와 함께하는 치매예방 게임, 기억력·집중력 강화 인지재활훈련 ‘브레인 닥터’ 체험, 인공지능 건강기기를 활용한 비대면 건강관리 체험, 키오스크 및 코딩 체험, 가상현실 등 각종 체험과 치매어르신과 가족이 제작한 물품 바자회, 머그컵 만들기 등이 운영된다.

 

또한 체성분 측정, 혈압·혈당 측정, 스트레스 검사 등 무료로 건강상담도 받을 수 있다. 기억다방은 경증 치매어르신이 참여해 음료를 제조하며, 행사 당일 체험부스 이용 후 스탬프를 찍으면 음료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치매친화적이고 더불어 사는 구로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