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세종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혈관숫자 기억하세요”

23일 세종호수공원서 레드서클존 운영…건강상담 무료 제공

입력 2023년09월21일 18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23일 세종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시민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세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지원단,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간호부, 충남대학교 간호대학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특히 올해 주제는 경제활동은 활발하지만 건강관리에는 취약한 3040 연령대 직장인을 주요 대상으로 ‘30대부터 시작하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관리 검사받기! 상담하기! 건강습관 들이기!’로 정했다.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15시까지 세종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운영되는 레드서클존에서는 시민에게 혈압·혈당·복부둘레 측정 및 건강상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레드서클존에서는 시민이 재미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법과 건강관리법에 관한 퀴즈가 진행되며, 참가자에게는 소중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 국민의 주요한 사망원인인 심뇌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등의 관리와 생활습관의 개선 필요성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