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북도, 디지털배움터 메타버스 노래자랑 개최

디지털배움터 교육생 시니어 대상 11개 시군 릴레이

입력 2023년09월19일 17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도는 도내 50개 디지털배움터에서 교육을 받은 시니어들의 학습 동기유발과 디지털 신기술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일상에서 디지털 활용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충북 디지털배움터 메타버스 노래자랑’을 9월 20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예선전은 11개 시군에서 릴레이로 9월 20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예선전에서 1등을 차지한 지역대표는 10월 27일 결승전에 출전한다. 참여방법은 각 디지털배움터를 통해 신청하거나, 대표번호 1588-0096으로 전화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충북 도내 디지털배움터에서 교육을 받은 교육생 중 60세 이상 어르신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에 마련된 가상 무대에서 개성 있는 나만의 아바타로 노래자랑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충북도가 주관하고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수행하고 있다. 도내 50개소의 디지털 배움터에서는 개인 역량에 맞는 모바일·실생활 중심의 실습형 디지털 역량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11개 시군에 설치된 디지털체험존에서는 키오스크뿐 아니라 최신 디지털 신기술인 챗GPT 및 구글 바드 등 AI기술 활용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기자재를 탑재한 에듀버스로 산간 지역이나 지역행사장에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을 실시해 지역 주민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코로나가 종식되고 맞는 첫 추석명절에 평소 디지털배움터를 통해 교육을 받은 어르신들이 참여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인공지능, 키오스크, 메타버스 등 용어조차 생소한 최신 기술에 좀 더 친숙해지고, 활용능력도 키워 누구나 소외받지 않는 디지털 충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최선희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선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