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기도, 베이비붐 지식공유 공간 ‘경기인생캠퍼스’ 운영

경기도 5060세대 베이비붐 커뮤니티·단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

입력 2023년09월13일 15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이 수원시 팔달구 옛 경기도청사와 경기상상캠퍼스에서 베이비붐세대가 모여 지식․경험 등을 공유하는 공간인 ‘경기인생캠퍼스’를 열기로 하고 9월 17일까지 캠퍼스에서 활동할 단체 2개를 모집한다.

 

경기인생캠퍼스는 도가 베이비붐세대에게 사회적 가치 창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베이비붐으로 구성된 단체에 도의 유휴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학습 장비 등을 대여하는 사업이다.


 

단체는 제공받은 공간에서 베이비붐의 배움, 나눔, 성장 등 사회활동을 목표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추진하면 된다. 10월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신청일 기준 경기도민으로 구성된 베이비붐 단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는 경기복지재단 경기복지플랫폼(http://www.ggwf.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 커뮤니티를 발표한다. 신청 관련 문의는 경기복지재단 복지사업팀(031-267-9320 또는 031-267-9327)로 연락하면 된다.

 

선정된 단체는 옛 경기도청사 구관 일부와 경기상상캠퍼스 1층 일부를 사용할 수 있다. 도는 이번 시범 운영을 연말까지 하고, 추후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은숙 경기도 베이비붐기회과장은 “베이비붐 경기인생캠퍼스는 공공주도의 사업에서 벗어나 베이비붐세대가 주체로 그들이 가진 경험과 지식, 기술을 스스로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며 “경기도 베이비붐이 가진 역량으로 새로운 베이비붐 문화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많은 도전 바란다”고 말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