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제천복지재단, 초고령사회 자기돌봄 기반 마련

다함께 찬찬찬 2호점 운영 개시

입력 2023년08월01일 20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재)제천복지재단은 노인 식생활 유지를 위한 공공형 밑반찬 조리사업 ‘다함께 찬찬찬’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제천시노인회관, 제천시실버복지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다함께 찬찬찬’ 2호점 운영을 개시했다.

 

세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다함께 찬찬찬’ 사업운영 및 관련 정보 공유 ▲초고령사회 대응을 위해 노인의 욕구에 맞는 복지서비스 발굴 및 지원 연계 ▲지역사회 발전 및 상생문화 조성과 협약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및 홍보 등을 약속했다.


 

이번 사업은 밥 짓기는 가능하나 반찬 조리에 어려움이 있는 노인에게 지역 내 이용이 편리한 곳에서 쉽게 밑반찬을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안정된 식생활을 유지해 자기돌봄 능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근로능력이 있는 노인의 밑반찬 조리원 활동으로 소득 보충 및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활기찬 노후생활 지원을 지원한다.

 

앞서 ‘다함께 찬찬찬’ 사업은 2021년부터 제천시실버복지관에서 시범운영을 통해 그 효과성과 만족도를 입증했고, 우리지역 노인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식생활 유지와 사회적 고립감을 예방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 기관이 실적적인 협력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제천복지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급속하게 초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우리지역의 현안을 반영해 추진하고 있으며, 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하는 ‘디자인 하우스’ 사업과 함께 에이징 인 플레이스의 실현에 있어 식사와 주거가 균형을 이루는 든든한 견인차의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글=최선희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선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