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보성군,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지원사업 추진

사업 희망자는 구비서류 지참 후 오는 30일까지 읍·면사무소에 접수

입력 2023년06월28일 11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보성군은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촌사회 정착을 위해 ‘2023년 하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전액 융자사업으로 농업창업자금의 경우 최대 4회 3억 원까지 신청 가능하며, 주택구입자금은 최대 2회 7,500만 원까지 융자받을 수 있다.


 

이율은 고정금리 연 1.5% 또는 변동금리 중 선택이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5년 거치 10년 상환 조건이다.

 

신청대상은 만65세 이하인자로서 세대주인 자로, 도시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가 농촌지역으로 전입한 지 5년이 지나지 않은 비농업인이어야 한다. 또한 100시간 이상의 귀농·영농교육을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사업 희망자는 구비 서류를 지참 후 오는 30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하면 된다. 보성군은 사업계획의 적정성 및 실현 가능성, 영농 정착 의욕, 융자금 상환계획의 적정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심층 면접을 실시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귀농·귀촌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 또는 보성군 인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보성군은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농업 정착을 돕기 위해 귀농인 정착장려금, 귀농인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 귀농인 교육비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