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곡성군, 귀농귀촌인 위한 귀농체험학교 실시

교육은 1년에 4회에 걸쳐 진행되며, 강사비와 재료비 등 지원

입력 2023년06월22일 17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곡성군이 예비 귀농귀촌인을 위한 귀농 체험 학교와 농촌 실생활 지식을 위한 생활 기술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귀농인 선도 농가를 견학하고 실제 농촌체험을 통해 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안정적인 귀농귀촌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1년에 4회에 걸쳐 진행되며, 강사비와 재료비 등이 지원된다.


 

교육에 참여한 예비 귀농귀촌인 20명은 석곡면의 살구농장을 방문해 살구를 수확하는 체험을 했다. 또한 농촌체험 외에도 생산, 마케팅, 판로 등 농장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그리고 귀농생활 기술교육은 죽곡면 목공커피학교에서 진행됐다. 예비 귀농귀촌인들은 우드 트레이 제작 체험을 통해 안전한 공구 사용과 목공예 제작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오는 29일에는 블루베리 수확 체험과 바리스타커피 교육이 진행된다. 오는 30일에는 멜론 수확 체험과 천연염색 교육이 내달 14일에는 옥수수 수확 체험 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에 관심이 있는 새내기 귀농인이라면 곡성군 귀농귀촌 지원센터, 귀농귀촌 홈페이지, 밴드, 카카오톡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비빌언덕25에 위치한 귀농귀촌 지원센터를 방문해 자세한 문의도 가능하다. 단, 신청일 현재 곡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는 기간이 5년 이상인 자는 교육을 신청할 수 없다.

 

글=최선희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선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