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재)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 중학과정 문해교육 교원 연수과정 운영

과정 수료후 시군, 문해교육기관에서 문해교육 교원으로 활동

입력 2023년06월20일 20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도와 (재)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2023년 중학과정 문해교육 교원연수’를 오는 20일부터 운영한다.

 

문해교육은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문자해득능력을 포함한 사회적·문화적으로 요청되는 기초생활능력 등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일컫는다.


 

진흥원은 지난 5월, 교원자격을 보유한 문해교육 관련 경력자 중 심사를 거쳐 31명을 선발하여, 지난 5일부터 16일까지 본 연수에 앞서 사전 온라인 교육과정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교원 연수과정은 집합연수방식으로 8월 31일까지 진행하며, 문해교육 교사론 등 이론교육 44시간과 문해교육기관 방문 등 현장실습 15시간을 이수하게 된다.

 

경남도로부터 경남문해교육센터로 지정받은 진흥원은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초등과정 177명, 중학과정 107명의 교원을 배출했으며 이들은 도내 시군 및 문해교육기관에서 강의를 해오고 있다.

 

유원석 (재)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중학과정 문해교육 교원연수를 통한 전문성 있는 교원을 양성할 계획”이라며 “문해학습자의 눈높이에 맞는 양질의 교육이 제공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경남도 관계자는 “문해교육 교원양성으로 사회적·개인적 상황으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문해학습자들에게 보다 질 높은 학습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계청에 따르면 경남지역 20세 이상 전체인구(265만6,101명) 중 성인문해교육 잠재적 수요자가 31만6,362명(11.9%)에 이른다. 진흥원은 지역 거점 문해교육기관으로서 교원양성, 시화전 시상식, 문해교육 부교재 개발·보급 사업, 네트워크 사업 등의 역할을 해오고 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