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중랑구, 전립선 질환 예방에 앞장선다

7월 6일 관내 55세 이상 남성 대상

입력 2023년06월15일 14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중랑구가 중년 남성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위해 관내 55세 이상 남성 150명을 대상으로 ‘전립선 무료검진 및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전립선 질환은 고령인구의 증가, 서구화된 식습관, 유전적 요인 등으로 중년 남성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환으로, 2020년에는 남성 암발생률 3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에 구는 전립선 질환의 조기진단 및 예방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사)한국전립선-배뇨관리협회와 함께 연계해 진행되는 검진은 오는 7월 6일 목요일 오전 7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실시된다.

 

검진은 배뇨장애 증상지수 설문지 작성, 전립선암 혈액검사(PSA), 비뇨기과 전문의와의 1:1 상담 등으로 진행된다. 혈액검진 결과는 각 개인에게 우편으로 통보한다.

 

또 전립선 질환 예방을 위한 유익한 건강강좌도 준비돼 있다. 성락희 상계백병원 비뇨기과교수가 강의에 나서, 구민들의 올바른 이해를 도울 방침이다. 이외에도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구강보건사업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과 연계한 홍보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관심 있는 중장년 남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4일까지 선착순 전화 예약을 받는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검진 및 교육을 통해 전립선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정기검진의 중요성을 인식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