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진구 구의유수지 쉼터, 시니어파크로 새단장

균형, 유연성 강화 위한 시니어 전용 운동기구 7종 및 근력, 유산소 운동기구 9종 설치

입력 2023년06월14일 17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광진구가 구의강변로 10에 소재한 구의유수지 쉼터를 ‘시니어파크’로 새롭게 조성했다.

 

구는 강변나들목 입구에 있는 구의유수지 쉼터를 어르신들이 안전한 신체활동과 여가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니어파크로 탈바꿈시켰다. 반경 500m 이내에 경로당 6곳이 위치해 있어 많은 어르신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의유수지 시니어파크는 ▲시니어놀이터 ▲헬스파크 ▲커뮤니티 공간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어르신이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움직임을 증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어르신들의 유연성과 균형감각 강화, 관절 건강을 증진 시키고자 시니어놀이터에 시니어 전용 운동기구 7종을 설치했으며, 헬스파크에는 근력, 유산소 운동기구 9종을 마련해 어르신들이 더 활발한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김경호 구청장은 “공원에서 건강하게 운동도 하시고 동네 어르신들과 담소도 나누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