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여성 하루 ‘93분’ SNS타임

가장 선호하는 SNS 채널 1위 ‘페이스북’

입력 2014년08월14일 14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의 온라인 놀이터 SNS에도 직장인과 구직자, ·미혼여부에 따라 독특한 차별점이 나타나 눈길을 끌고 있다.

 

취업포털 파인드잡이 20대 이상 여성 2,233명을 대상으로 여성 SNS 사용행태를 조사한 결과 전체여성의 일 평균 SNS 사용시간은 93분인 것으로 나타났다.

 

직장여성의 일 평균 SNS 접속시간은 92, 여성구직자는 94분이었으며, 구직자 중 기혼자는 81.4분으로 가장 낮은 반면 미혼자는 96.3분으로 가장 높은 사용시간을 보였다.

사진제공: 알바천국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채널로는 페이스북49.8%1위를 차지하면서 둘 중 한 명은 페이스북을 주요 활동장소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2카카오스토리’(29.3%) 3블로그’(11.4%) 4인스타그램’(4.3%) 5트위터’(3.9%) 6싸이월드’(1.3%)순이었다.

 

특히 SNS 채널 별 선호도가 달라 주목을 끌었다. 여성구직자(53.6%)페이스북을 직장여성(46.0%)보다 약7.6%포인트 높게. 반면 직장인(36.0%)카카오스토리를 구직자(22.5%)보다 약 13.5%포인트 높게 선호했다.

 

또한 여성구직자 중 기혼자와 미혼자의 SNS 선호도에도 극명한 차이를 보였다. 기혼자는 65%카카오스토리1위로 꼽으며 미혼자(15.2%)대비 약 4배 가량 더 높게 선호했다. 반대로 미혼자는 59.7%페이스북1위로 꼽으며 기혼자(18.4%) 대비 약 3배 가량 높게 선호했다.

 

이와 함께 SNS 포스팅 빈도수는 전체 평균 주 1.4회였으며 직장여성 1.6, 여성구직자 1.3회로 직장인이 근소한 차이로 더 높았다. 하지만 포스팅 없이 눈요기만 한다는 응답자가 전체 응답자 중 47.3%로 가장 높게 나타나 사용자 둘 중 한 명은 ‘SNS 눈팅족인 것으로 파악됐다.

 

포스팅 주 내용으로는 일상 속 에피소드40.8%1위를 차지했다. 이어 2먹방 사진 및 내용’(23.1%) 3여행사진 및 내용’(19.4%) 4개인 감정’(10.1%) 5육아관련’(3.6%) 6연애 및 부부생활 관련’(3.0%)순이었다.

 

그러나 직장여성의 경우 22.4%여행관련 내용을, 여성구직자는 25.5%먹방내용을 2위로 꼽아 직장인은 주로 특별한 나날의 기록을, 구직자는 일상 속 기록을 남기는 경향이 엿보였다.

 

한편, SNS 주 사용 목적은 직장여성과 여성구직자 모두 정보 및 일상 공유’(직장인 38.3%, 구직자 30.5%)1위로 꼽았다. 반면 2위로 직장인은 취미의 일종’(15.4%), 구직자는 시간 때우기 용’(23.6%)으로 답해 SNS사용의 다소 다른 목적성을 나타냈다.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