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국 경로당광역지원센터 워크숍 경북서 개최

경북도 민선8기 행복경로당 3대사업 소개

입력 2023년06월08일 17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북도와 경북경로당광역지원센터는 2023년 전국 경로당광역지원센터 워크숍을 8일부터 9일까지 안동 한국국학진흥원 인문정신문화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김동진 대한노인회 상임이사, 강희성 대한노인회 제2사무부총장을 비롯한 양재경 경북도연합회장, 김동량 안동시지회장 및 전국 16개 시도 경로당광역지원센터 직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첫째 날에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장래혁 교수의 ‘인공지능시대 인간 뇌의 특별함을 깨워라’라는 주제의 특강과 함께 분임 토의, 우수사례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민선8기 경북형 행복경로당의 3대 사업인 △행복선생님 지원 △깔끄미 사업단 운영 △밑반찬 지원사업 등 경북 노인복지정책에 대한 소개와 함께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경로당 활성화 사업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인천에서 온 참가자 A씨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인 유교책판을 소장하고 있는 한국국학진흥원과 경북도청을 방문해 전국 직원들간의 정보공유와 소통의 장 마련으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북은 도내 8,261개소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위해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경로당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자 2013년 9월부터 경북도 경로당광역지원센터를 운영 지원하고 있다.

 

김진현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경로당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의 삶의 질이 높아지는데 전국 경로당광역지원센터 직원 여러분들의 헌신 덕분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경북도는 경로당광역지원센터 직원 여러분과 함께 어르신이 행복한 경로당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