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기도, 지역사회 문제 해결 일자리 ‘베이비붐 프런티어’ 모집

월 최대 57시간 근무, 도 생활임금 시급 11,485원 지급, 상해보험 지원

입력 2023년06월08일 0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가 6월 8일부터 27일까지 ‘베이비붐 프런티어’ 참가자 400명을 모집한다.

 

베이비붐 프런티어는 베이비붐세대의 경험·경력을 활용해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기여하는 사회가치창출형 일자리 사업이다.


 

프런티어는 기후·환경, 디지털, 돌봄 분야로 구분된다. 구체적으로 ▲기후·환경분야는 자전거 업사이클링단(40명), 펫티켓 지킴이(60명) ▲디지털 분야는 미디어 홍보단(40명), 추억 복원단(80명) ▲돌봄분야는 주거환경 개선단(180명)으로 각각 활동한다.

 

신청일 기준 만50~69세 미취업 상태인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베이비붐은 6월 8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어플라이(https://apply.jobaba.net)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베이비붐들은 분야별 활동에 필요한 사전교육을 거친 후 최대 5개월간(월 57시간 이내) 기후환경·디지털·돌봄 프런티어로 활동할 수 있다.

 

이은숙 경기도 베이비붐기회과장은 “이번 베이비붐 프런티어 사업은 민선 8기 베이비붐 기회패키지 사업 중 하나로, 그간 전일제 일자리 지원에 집중됐던 정책에 이어 유연한 일자리 지원을 시도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매우 크다”며 “자신이 가진 경험과 경력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하는 도내 베이비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베이비붐 프런티어 분야별 활동 내역 등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서부광역사업팀(031-270-9978)으로 문의하면 된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