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평생건강가이드사업 발대식 개최

노인일자리로 건강증진실과 건강 상식 라디오 방송 운영

입력 2023년05월09일 15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5월 9일 TBN제주교통방송, 도로교통공단 제주지부, 제주운전면허시험장, 제주시니어클럽과 평생건강가이드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조홍영 제주지사장, TBN제주교통방송 송창우 사장, 도로교통공단 박천웅 제주지부장, 제주운전면허시험장 박광재 단장, 제주시니어클럽 김효의 관장과 참여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평생건강가이드사업은 사회서비스형 시범사업으로 운영되며 공공전문서비스 분야에서 의료·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회서비스형 사업은 보건복지부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중 하나로, 시니어의 경력·역량을 활용해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영역(지역사회 돌봄, 안전 관련 등)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평생건강가이드사업의 참여자는 보건의료 경력이 있는 제주지역 퇴직 간호사 구성되며, 건강증진실 방문객을 대상으로 협압 체크, 체수분 검사, 우울증 척도 검사 등 건강 모니터링과 매주 1회 건강 상식 라디오 방송을 운영해 방문객의 몸 건강뿐 아니라 마음 건강까지 챙긴다. 참여자는 TBN제주교통방송·도로교통공단제주지부·운전면허시험장 내 건강증진실에서 근무한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예산지원, 사업홍보 등 사업총괄 관리 및 지원한다. TBN제주교통공사·도로교통공단제주지부·운전면허시험장에서는 만60세 이상자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제주시니어클럽은 참여자 모집·선발 등 전반적인 사업을 운영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조홍영 제주지사장은 “앞으로도 신노년의 역량을 활용하고 수요를 반영하는 다양한 일자리 모델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