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시, 세계고혈압의 날 기념 시민건강 체험관 운영

고혈압에 대한 경각심 환기 및 고혈압으로 인한 합병증 예방 도모

입력 2023년05월19일 16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시는 19일 시청과 도시철도 시청역 연결통로에서 세계고혈압의 날 기념 시민건강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과 부산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증진 체험관을 운영해 고혈압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고혈압으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부산시와 부산시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지원단이 주관하고, 보건소·부산권역심뇌혈관센터·부산금연지원센터·(주)에이아이인사이트 등 총 11개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이날 운영되는 체험관은 총 5개 부스로 ▲자기혈압알기(가정혈압의 중요성) 및 전문의 상담 ▲금연·절주·비만·올바른 식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체지방검사, 일산화탄소 측정, 음주고글·비만조끼 체험, 맞춤식 영양상담 ▲인공지능(AI) 기반 안저검사로 고혈압 합병증 검사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가지 생활수칙 홍보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전시·상담·홍보·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소라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고혈압은 뚜렷한 증상은 없지만, 두통이나 어지러움, 피로감이 나타날 수 있고 합병증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 예방은 물론, 진단 후 꾸준한 치료가 중요하다”며, “우리시는 고혈압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고혈압으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