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도봉구, 지역 내 만성질환자 도봉산으로 ‘힐링숲속캠프’ 떠나

림프순환체조,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숲체험, 캘리그라피 등 치유의 시간 가져

입력 2023년05월19일 17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도봉구가 지난 5월 16일 북한산생태탐방원에서 지역 내 암환자 등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힐링숲속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지역 내 만성질환자에게 생태공원자원을 활용한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힐링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같은 상황의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마련해주고자 추진됐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으로 ▲림프순환체조,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숲체험 및 자연 속 놀이체험, 숲에서 느낀 기분을 표현하는 ▲캘리그라피 ▲숲속에서 즐기는 브런치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특히 이번 체험에는 주로 70대 이상의 어르신들이 참여했으며, 한 어르신은 “도봉산의 자연경관과 함께하는 오늘 하루가 정말 행복하고 즐거웠다”며 “이런 좋은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준 도봉구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힐링숲속캠프를 통해 만성질환자분들의 몸과 마음이 치유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암환자 등 만성질환자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봉구에 있는 자연을 활용한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