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성동구, 건강하고 당당한 1인가구 위한 생활안내서 발간

리플릿, 생활안내서 등 홍보물 2종 제작으로 동 주민센터 비치, 1인 전입자에게도 배부

입력 2023년05월15일 17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성동구가 1인가구사업에 대한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 오는 1인가구 생활안내서를 제작‧배포한다.

 

성동구는 올해 초 전체의 43.7%를 차지하는 1인가구를 위해 건강·돌봄, 안전·편의, 관계·자립, 주거안정 등 4개 분야에 걸쳐 5년간 45개 사업, 총 323억 원을 투입하는 ‘1인가구지원 5개년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제작한 홍보물은 리플릿과 생활안내서 등 홍보물 2종으로 1인가구를 위한 최신 정보를 담아 총 1만 부를 제작‧배포한다.

 

리플릿은 ‘건강하고 당당한 1인가구, 성동에 살아요’라는 제목으로 올해 성동구 대표사업을 비롯, 지난해 개소한 1인가구지원센터를 소개하고 관내 비영리단체의 1인가구 공모사업 등을 수록해 관심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 성동 1인가구 생활안내서는 성동구뿐 아니라 서울시와 유관기관의 사업까지 총망라했다. 건강·돌봄, 안전·편의, 관계·자립, 주거안정 등 분야별 총 40개의 사업을 소개하고 유용한 생활정보를 수록해 1인가구 생활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홍보물은 동 주민센터, 1인가구지원센터, 청년시설 및 복지기관 등에 비치했으며 성동구로 이사오는 1인가구 전입자에게도 배부할 예정이다.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성동구청 홈페이지에도 게시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구민들이 개개인의 수요에 맞는 정책에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채널 마련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에 발간한 생활안내서가 1인가구 주민들이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활동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