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소속 경기도내 5개 노인보호전문기관은 오는 26일까지 노인학대예방의 날 기념 노인인권 사진공모전을 진행한다.
경기도 노인보호전문기관(경기도, 동부, 북부, 북서부, 서부)은 경기도민의 지역사회 노인에 대한 관심 제고와 어르신의 행사 참여 유도를 통한 인권 향상의 기여를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참여는 경기도 내 거주하는 노인(만60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공모전은 ‘내가(노인이) 바라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어르신이 직접 촬영하거나 본인이 나온 사진의 고유 창작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 통합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를 내려받은 뒤 출품작과 함께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소속 지역 노인복지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경기도내 노인보호전문기관 관계자는 “매년 6월 15일은 노인학대 예방의 날로 노인 인권을 보호하고 노인학대 예방을 위해 법으로 제정된 날”이라며 “경기도민이 함께 노인이 학대받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수상작들은 경기도 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일부 작품들은 온라인 전시회와 경기도 노인보호전문기관의 노인학대 예방과 노인인권 증진 캠페인에 활용된다. 공모전 대표 문의는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으로 하면 된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