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강화군, 치매극복 걷기행사 추진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 실천하며 치매극복 기원하는 마음 담아

입력 2023년05월08일 16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강화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난 4일 치매어르신들과 보호자와 함께 ‘행복나들이 치매극복 걷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 행사의 일환으로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 실천하며 치매극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치매애(愛) 희망을 나누다’라는 슬로건으로 추진했다.


 

코로나19로 야외활동에 제한적이었던 치매어르신들이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도록 나들길 2코스에서 진행했다. 아름다운 연산홍길 걷기와 전쟁박물관 등을 관람하며 심신의 안정을 찾고 가족과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로 치매극복을 위해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 치매인식개선 활동의 계기를 마련했다.

 

군 보건소에서는 2018년 개관한 북부인지건강센터와 지난해 11월 개관한 남부인지건강센터 운영으로 주민들에게 다양한 치매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강화군치매안심센터는 앞으로도 ‘노년이 아름다운 풍요로운 강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추진해 치매환자와 가족이 일상생활을 안전하게 영위하고 사회활동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치매안심강화’를 만들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치매환자가 살던 곳에서 보호와 존중받으며 일상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치매가족도 부담 없이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인 사회 환경을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