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건강보험공단, ‘2023년 장기요양 청구그린기관’ 선정

청구 모범기관인 ‘장기요양 청구그린(Green)기관’ 330개소 선정, 발표

입력 2023년04월26일 21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장기요양기관의 올바른 청구문화 확산을 위해 장기요양급여비용을 모범적으로 청구하는 우수기관 330개소를 ‘2023년 장기요양 청구그린기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청구그린(Green)기관은 장기요양급여비용 심사조정 및 환수 미발생 등 자격기준을 충족하는 기관 중 선정기준 각 항목별 배점 합 상위기관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2022년 급여비용 청구기관 3만1,417개소 중 상위 1%에 속하는 청구우수 기관으로 재가기관(방문요양·방문목욕·방문간호) 200개소, 시설기관(주야간, 단기보호 포함) 130개소가 선정되었다.


 

공단은 청구그린기관으로 선정된 장기요양기관에 증서 수여, 홈페이지 홍보 및 민원제공용 기관현황 자료에 청구그린기관 표기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매월 청구 참고자료와 공단운영 현황 등을 포함한 나눔자료를 발송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장기요양기관이 청구그린기관 선정여부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서 “2023년 선정된 청구그린기관이 기관 스스로 정확하게 청구하려는 자율기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여 올바른 청구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3년 선정된 청구그린기관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기관검색 화면에서 장기요양기관 찾기 > 청구그린기관 검색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