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중랑구, 평생학습 5월 봄학기 특강 운영

오는 9일부터 23일까지 중랑구민 대상 평생학습 5월 봄학기 특강 운영

입력 2023년04월26일 10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중랑구가 오는 5월 9일부터 23일까지 중랑구민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5월 봄학기 특강을 운영한다.

 

‘뻔한 일상을 펀(fun)하게’를 테마로 마련된 5월 봄학기 특강은 미술 교양부터 피부관리, 부동산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특강 기간에는 5월 13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2023 서울장미축제’를 기념한 보자기 아트 특강도 마련돼 더욱 눈길을 끈다.


 

▲미술품 재테크 ‘아트테크’ ▲2023년 부동산 규제와 완화 강의는 구민들의 똑똑한 재테크를 돕는다. ▲피부관리방법 강의에서는 피부손상의 원리를 배울 수 있다. 직접 체험을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생활건강 테이핑과 남성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우리 술 막걸리 등이 개설됐다. 보자기를 활용해 꽃을 만들어 보는 보자기로 피우는 꽃 강의는 ‘2023 서울장미축제’ 기념 특강으로 마련됐다.

 

모든 강의는 1회만 진행되며, 생활건강 테이핑 강의만 총 2회 열린다. 중랑구민이라면 누구나 강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중랑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단 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우리 술 막걸리와 보자기로 피우는 꽃이 1만 원, 그 외는 무료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평생학습 강의로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든 구민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6월에는 정규 여름학기가 편성될 예정이다. 여름학기는 20가지의 다양한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