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은평구, 평생학습계좌제 도입해 평생학습 이력 관리 시작

은평구평생학습관, 지난해 9월 평생학습계좌제 인증기관으로 선정

입력 2023년04월25일 16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은평구는 교육부와 연계해 평생학습계좌제를 올해 도입하고 주민대상으로 평생학습 이력 관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평생학습계좌제는 국민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개인별 학습계좌에 누적·관리하고, 그 결과를 학력·자격 등 사회적으로 활용하는 제도다. 개인별 학력, 경력 및 자격 등을 등록하고 평생학습 이력을 기록할 수 있으며 평생학습이력증명서를 발급받아 활용할 수 있다.


 

은평구평생학습관은 지난해 9월 평생학습계좌제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 늘배움학교, 은평내일살롱, 평생학습활동가 양성교육 등 4개가 평생학습계좌제 학습과정으로 인정받아 운영 중이다.

 

향후 구는 평생학습계좌제 인정 학습과정을 확대 운영에 나선다. 은평구 평생학습 포털인 은평배움모아에 은평형 학습이력관리 제도를 도입해 손쉽게 개인별 평생학습 이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할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단편적인 학습경험을 넘어 개인별 학습이력을 기록하고 주민 스스로 체계적인 학습 설계와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평생학습 이력이 개인별 이력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