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어르신이 직접 ‘고령친화도시 제주’ 만든다

제주도, 2023년 제7기 어르신정책모니터링단 위촉식 개최

입력 2023년04월19일 10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고령사회연구센터는 20일 제주복지이음마루에서 고령친화도시 제주 조성을 위한 ‘2023년 제7기 어르신정책모니터링단 위촉식’을 개최한다.

 

어르신정책모니터링단은 고령친화적 도시와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주지역 노인복지 현안 관련 주제를 선정해 모니터링하고 그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지역 내 노인복지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4개 권역으로 구분해 선발된 어르신 총 3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고령친화도시의 의미와 필요성, 노인복지・고령사회 대응 정책 및 모니터링 기법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된 어르신모니터링단은 올해 말까지 제주지역 인구 고령화 및 고령사회정책에 대한 체감도 및 대안 등 다양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제시하는 기회와 함께 도내 주요 노인복지정책을 홍보하고 안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강인철 제주도 복지가족국장은 “이번 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노인복지정책의 당사자인 어르신들의 정책 체감도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직접 제시하는 다양한 의견을 검토하고 노인복지정책에 반영해 고령친화도시 제주 조성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는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에 가입한 2017년도부터 어르신정책모니터링단 운영을 시작했으며, 제주지역 노인복지 및 고령친화 관련 정책 수립에 노인세대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