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제주도, ‘기억산책길’ 어린이사생대회 개최

4월 29일, 제주도 최초 치매예방 공원 테마길서 진행

입력 2023년04월19일 10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주특별자치도가 오는 4월 29일 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2023년 ‘기억산책길’ 어린이 사생대회를 제주광역치매센터 주관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억산책길은 지난해 제주시 도남동 제주지방합동청사 시민복지타운광장 일원에 조성된 제주도 최초 ‘치매예방 공원 테마길’이다. 치매 기본정보와 인지체험활동 등 치매예방 관련 콘텐츠가 16개 표지판 형태로 설치돼 있으며, 올해 3월 24일 기념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어린이 사생대회는 코로나19 일상회복 등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활기를 되찾기를 희망하는 것과 함께 어린이들의 ‘기억산책길’ 체험을 통해 보다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유치부(5~7세), 초등부(8~10세, 11~13세)로 구분해 4월 27일까지 사전 접수를 받고 있으며, 사생대회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대회 참가 및 자세한 문의사항은 제주도 광역치매센터 누리집이나 홍보팀(064-717-2925/2355)을 통해 하면 된다.

 

제주도는 앞으로 기억산책길 내 조성된 다양한 치매예방 콘텐츠를 활용해 다중영역 개입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시범 운영을 통해 선제적 치매예방관리와 야외 치매예방프로그램의 확산에 나설 방침이다.

 

강동원 제주도 도민안전건강실장은 “기억산책길 조성은 치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치매가 있어도 치매환자와 가족이 걱정없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첫 걸음”이라면서 “다양한 연령층이 치매 관련 정보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관심을 가지도록 이번 사생대회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