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강남구 “어르신, 마을이 차려드리는 생신상 받으세요”

수서동, 민관협력으로 80세 이상 저소득 독거어르신 100명 대상 매월 1회 생신잔치 개최

입력 2023년04월18일 18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강남구 수서동이 만80세 이상 저소득 독거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마을이 차려드리는 생신상’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수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지역식당 10개소의 후원, 관내 복지관 3개소(수서, 수서명화, 강남세움)가 협력한다. 또 풍선아트, 사진촬영 등에 주민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온 마을이 힘을 합쳐 어르신들의 생신상을 차리는 뜻깊은 행사다.


 

풍선아트로 꾸며진 생일잔치 공간인 식당에 어르신 8~12명을 모시고 그 자리에 함께 모인 지역주민 20여 명이 생신을 축하한다. 이후 식사대접, 사진촬영, 기념액자 및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한다. 생신잔치가 끝나면 행사를 준비했던 주민들은 간담회를 통해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다음 달 생신잔치를 준비한다.

 

한편 수서동 지여사회보장협의체는 동 단위 맞춤형 복지실현을 위해 올해 6개 특화사업을 추진해 880가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마을이 차려드리는 생신상뿐 아니라 ▲설·추석맞이 복꾸러미 나눔행사 ▲어버이날 효사랑 카네이션 전달 사업 ▲여름·겨울나기 취약계층 지원사업 ▲희망찬 반찬 나눔지원 ▲똑똑방문 건강음료 지원사업 등이 있다.

 

장정은 수서동장은 “외식과 외출이 쉽지 않은 어르신들에게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수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독거어르신들이 외로운 시간을 보내지 않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