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삼척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실 운영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상설교실 운영

입력 2023년04월07일 1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심뇌혈관질환은 생명과 직결되는 중대한 질병으로 주요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환자의 예방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강원도 삼척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보건교육실에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상설교실을 운영하며, 경로당 및 사업장으로는 찾아가는 맑은혈관 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상설교실은 기초건강측정(혈압·당뇨·콜레스테롤), 질환교육, 영양교육, 건강간식만들기, 근력강화운동, 스트레스 관리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월별 사전예약제이며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보건소로 방문하기 힘든 읍·면 지역의 경로당 어르신들과 직장인들을 위해서는 찾아가는 맑은혈관 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동교실에서는 기초건강측정, 뇌졸중 교육, 고혈압 교육, 뇌졸중과 심근경색 전조증상 및 대처법,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생활수칙 등에 대해 안내한다.

 

삼척시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교실을 통해 많은 지역주민이 심뇌혈관질환의 중요성을 인식해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