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실시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두 달간 실시

입력 2023년04월17일 18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광역시는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두 달간, 2023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를 군·구별 릴레이 행사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는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극복을 기원하고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과 예방 및 조기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각 군·구의 상황을 고려해 대면 혹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4월 17일 미추홀구를 시작으로, 부평구→중구→남동구·계양구·옹진군→강화군→동구→서구 순으로 추진한다.

 

대면행사는 ▷준비운동(치매예방체조) ▷출발선 치매극복 메시지 구호 제창 ▷반환점 부스에서 이벤트 진행 및 기념품 배부, 건강증진 및 체험 홍보부스 등 다양한 행사로 마련되며, 비대면 행사는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해 진행된다.

 

치매극복 걷기대회는 치매에 관심있는 인천시민 누구나 참가 할 수 있으며, 대회 일정을 고려해 각 군·구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정혜림 시 건강증진과장은 “일상에서 걷기운동 등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해 치매예방을 생활화하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이 관심 갖고 참여해 함께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