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하남시, 누구나 살고싶은 평생학습도시 조성 도약 '박차'

올해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가입 지정 적극 추진

입력 2023년04월13일 12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 하남시가 2023년 하남시 평생교육진흥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살고 싶은 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중심의 평생교육사업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평생교육진흥시행계획 수립에 따라 교육부 제5차 평생교육진흥기본계획 및 제3차 하남시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에 맞춰 체계적인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시는 2023년 평생교육 비전을 ‘시민 모두가 누리는 평생학습도시, 도약하는 하남’으로 정하고, 하남형 학습전달체계 조성과 수요자 중심의 평생학습 확대를 위해 4대 전략, 18개 추진과제를 설정했다. 특히 도약하는 평생학습도시 발전을 목표로 올해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가입 지정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또 지난 3월 교육부가 주관한 신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과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사업이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지역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5060 신중년대학 ▲시니어 스마트 교육 ▲권역 거점 평생학습센터 내실화 ▲학습도시 성과관리 ▲하남시민대학 및 미사역캠퍼스 활성화 ▲별자리 학습공간 ▲평생학습매니저 활동 지원 등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이현재 시장은 “어린이부터 청년, 성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평생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시민중심의 맞춤형 학습인프라를 구축해 하남시가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