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장수군, 한의치매예방 관리사업 4년째 이어간다

4월 28일까지 대상자 모집

입력 2023년04월10일 18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장수군치매안심센터가 지역 어르신들의 치매조기예방과 치료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한의치매예방관리사업을 실시한다.

 

2020년부터 시작한 한의치매예방관리사업은 올해 4년째 시행되는 사업으로 장수군 내 60세 이상 등록된 치매환자 수가 매년 급증함에 따라 치매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치매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 사업은 장수군과 장수군한의사회가 업무협약을 맺어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높은 사업효과로 참여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대상자는 장수군 거주 60세 이상 치매 고위험군인 경도인지장애 및 인지저하자 60명이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5월부터 관내 지정 한의원에서 한약 및 침구 치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장수군 보건의료원 치매정신통합팀(063-350-2681)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진숙 보건사업과장은 “지난 3년 동안 한의치매예방관리사업이 성공적인 치료효과를 보이고 있는 만큼 올해에도 치매관리 및 예방사업을 진행해 치매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