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김제시, 시민 대상 찾아가는 키오스크 활용교육 운영

교육 만족도 및 수요가 높아 5월까지 확대 운영

입력 2023년04월10일 17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김제시는 지역주민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무인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키오스크 활용교육을 운영 중이며,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키오스크 활용교육은 디지털 정보 소외계층과 키오스크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전문 강사를 초빙해 카페, 음식점, 버스 예매 등 다양한 환경에서 키오스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 방법을 알려주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실습 과정이 포함되어 있는 교육이다.


 

아울러 고정된 장소에서 진행되던 기존 교육과 다르게 시민들이 자주 방문하는 행정복지센터, 경로당, 도서관 등 교육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장소에 직접 순회 방문해 교육을 진행해 지역주민들이 쉽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기기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졌고, 이렇게 직접 와서 교육을 해주니 교육을 받기가 편했고 집중이 잘 되었다”며, “특히 키오스크 교육뿐 아니라 스마트폰 활용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니 더 큰 도움이 되어 만족스러운 교육이 되었다. 앞으로는 키오스크 기기를 보면 두려워하기보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배운 대로 키오스크를 활용해 음식 주문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시는 키오스크 활용 교육을 4월까지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교육 만족도 및 수요가 높아 5월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추후 하반기에도 키오스크 활용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보통신과 이진우 과장은 “시민들의 디지털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무인화 시대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정보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