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계룡시, 심뇌혈관질환 예방 나서

관내 경로당 3곳 대상

입력 2023년04월10일 18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계룡시보건소는 관내 경로당 3곳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으로 건강찾은 우리마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시 보건소에 따르면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암 제외 단일질환 기준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는 질환으로, 발병 시 경제적 부담이 클 뿐 아니라 합병증 등으로 인한 중증화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시는 관련 질환 예방을 위해 총 8회로 구성된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으며, 각 회차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주제를 선정해 한의사, 치과의사, 간호사 등으로 구성된 팀이 심뇌혈관질환 관련 전문적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혈압, 혈당측정 등 기초검사 및 심뇌혈관질환 상담을 병행 실시해 단순 정보전달을 넘어 실질적인 질환예방과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한 어르신은 “혈관질환 예방의 중요성은 알고 있었지만 구체적인 예방 및 관리방법을 알지 못해 실천하지 못하고 있었다”며, “관리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혈압과 혈당도 직접 측정해 보는 등 실질적인 건강관리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해나갈 예정”이라며, “어르신 스스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