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남도 “키오스크 사용법 무료로 교육 받으세요”

디지털배움터에서 키오스크 사용 등 디지털 역량 교육 제공

입력 2023년04월06일 18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무인정보단말기(키오스크) 확대 등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디지털 취약 계층을 위한 무료 역량강화 교육사업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고령자, 농어민, 장애인 등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이번 교육은 오는 10일부터 12월 13일까지 약 8개월간 진행한다.


 

도는 키오스크 사용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각종 예매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기초부터 코딩·챗 지피티(gpt) 등 특별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은 주민센터, 복지관 등 생활공간 50곳을 디지털배움터로 선정해 진행하며, 소외되는 지역이 없도록 찾아가는 ‘디지털배움터 버스’도 운영한다. 배움을 원하는 도민이면 누구나 집 근처 배움터에서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도는 성공적인 교육을 위해 공주교대 나우누리 재단과 협약을 체결했으며 유소년교육연구소, 충남도평생교육진흥원도 함께 하기로 했다. 교육 문의 및 상담은 콜센터(1800-0096), 교육 신청은 디지털배움터 누리집(http://디지털배움터.kr/)에서 하면 된다.

 

강인복 도 정보화담당관은 “도민 누구나 디지털 세상 속에서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삶을 누릴 권리가 있다”며 “올 한해도 도민들의 디지털 역량을 한 단계 높여주는 든든한 안내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