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천구, 저소득 어르신에 선택진료항목 건강검진비 지원

지원대상, 건강보험료 최저금액 이하 납부 어르신

입력 2023년03월30일 11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금천구는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2023년 ‘약자와의 동행’ 자치구 지원사업에 선정돼 65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일반건강검진 선택진료항목 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일반 어르신보다 건강검진 수검율이 상대적으로 낮고 만성질환 개수가 많은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질병의 조기 진단과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건강보험료 최저금액(1인 2만2,310원) 이하 납부 어르신 중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인 홀수년 출생 어르신 650여 명으로 대상자에게는 지난 2월 개별 안내문이 발송됐다.

 

검진 기관은 금천구 관내 병원 총 10개소이며 대상 어르신은 11월까지 해당 병원 중 한 곳을 방문해 10만 원 이내에서 선택진료항목(CT, 초음파검사, 위·대장내시경수면비 등)에 해당하는 검사를 받으면 된다. 검진비용은 병원에서 분기별로 구청에 청구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대상 어르신이 빠짐없이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