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시, 서울둘레길 완주 100일 걷기 챌린지 실시

곳곳에 숨어있는 서울의 매력 발견하고 건강도 챙기는 1석2조 챌린지

입력 2023년03월28일 1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57km라고 하면 매우 힘든 여정이라고 느낄 수 있지만 완주자가 6만 명을 돌파했을 정도로 서울둘레길은 멋진 풍경이 가득한 특별하고 인기있는 코스이다. 올해는 봄을 맞아 건강과 힐링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서울둘레길 완주를 도전해보면 어떨까?

 

서울특별시는 러너블(주)과 함께 ‘2023 러너블 트레일서울 157K, 서울둘레길 완주 100일 걷기 챌린지’를 공식 후원해 봄바람 맞으며 걷기 좋은 계절, 시민들에게 건강한 걷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둘레길 완주 100일 걷기 챌린지는 4월 5일부터 7월 13일까지 100일 동안 서울둘레길 전 구간을 완주하는 프로그램으로 3월 22일부터 러너블앱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서울을 한 바퀴 휘감는 8개 코스의 서울둘레길은 ‘서울에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있는 줄 몰랐다’는 수많은 참여 후기가 입 모아 말하는 것처럼 곳곳에 숨어있는 매력과 볼거리가 많은 길이다.

 

서울둘레길은 세계 어디에서도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도시의 둘레길로 총연장 156.5km, 8개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숲길은 물론 마을길, 하천길 등 다양한 길로 이루어져 있어 다채로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곳곳에 휴게시설과 북카페, 쉼터가 조성되어 있어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쉬운 점은 서울둘레길의 또 다른 장점으로 꼽힌다.

 

어느덧 3회를 맞은 ‘2023년 트레일서울 157K’는 올해는 서울시가 후원하여 기존과 달리 참가비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서울둘레길 완주 의지를 일으킬만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행사 참가 접수 후 서울둘레길 안내센터를 4월 5일부터 방문하는 사람에게 완주 응원의 의미를 담은 선물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선착순 참가자 이벤트와 트레일서울 157K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runable.trailkorea.official) 이벤트 피드에 댓글로 서울둘레길에 함께가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고 사연을 쓰면 총 50명에게 선물 증정하는 인스타그램 친구 소환 이벤트가 있다.

 

또한, 서울둘레길 스탬프함에서 촬영한 참여 인증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사람 중 매월 10명 추첨해 티셔츠를 제공하는 숏폼(Short-form) 이벤트가 있는데 서울둘레길 스탬프함에 부착된 행사 QR코드를 카메라로 인식, 또는 트레일코리아 인스타그램 이벤트란의 URL 접속해 QR 인식된 인스타그램 필터로 참여인증 영상을 촬영한 후에 필수 해시태그 #러너블 #트레일서울157K 와 함께 인스타그램 릴스에 게시하면 된다. 아울러 4월 8일~5월 7일까지 서울둘레길 곳곳에서 엑스맨 또는 엑스걸이 등장해 선물을 증정하는 게릴라성 행사인 엑스맨(X-man)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이와 함께, 기간 내 참가자가 28개의 스탬프를 서울둘레길 스탬프북에 모두 찍어오거나, 러너블앱에서 제공하는 GPX를 따라 걷기가 기록된 서울둘레길 완주자에게는 서울둘레길 안내센터(창포원, 매헌시민의숲)에서 완주를 확인하고 완주인증서, 완주 리본과 함께 러너블 한정판 기념 리본을 제공한다.

 

서울둘레길을 걸을 때에는 코스별 이동시간, 당일 기상상황 등을 미리 확인하고, 안내지도, 식수, 간식거리, 보조 배터리 등 준비물을 챙기고, 걷기 전 간단한 체조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미끄러움 등을 방지하기 위해 트레킹화, 등산화 등 걷기에 알맞은 복장을 착용하고 이용 시 낙상 등 안전사고에 유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트레일서울 157K 누리집(https://trailseoul157k.com) 또는 행사 공식 인스타그램(@runable.trailkorea.official)에서 확인 가능하며 러너블앱>마이페이지>1:1문의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유영봉 푸른도시여가국장은 “봄을 맞아 아름다운 봄꽃과 함께 다양한 서울의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서울둘레길 걷기는 건강과 좋은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며,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안전하게 서울둘레길을 완주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