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조기검진 받으세요”

만60세 이상 주민·독거어르신 무료 치매검진 연중 실시

입력 2023년02월23일 14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고양특례시 일산동구치매안심센터는 만60세 주민 및 만75세 이상 독거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치매는 예방과 조기 발견이 중요한 만큼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만60세 주민과 치매고위험군 어르신들에게 조기검진 안내 책자 및 홍보 포스터를 발송해 검진을 독려한다.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신분증을 지참하고 치매안심센터로 방문하면 무료로 치매검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만75세 이상 독거어르신은 집중검진 대상자로서 정기적인 치매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므로 1년에 1회 인지선별검사를 받도록 권고하고 있다.

 

검사결과 치매가 의심되면 진단검사 실시 및 경도인지장애의 경우는 인지강화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치매 진단 시 조호물품 제공, 치매치료비 지원, 치매환자 쉼터 이용 등 각종 치매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는 조기에 발견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인지능력이 악화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며 “치매예방을 원하는 고양시민들은 언제든지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