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2022 경기도 평생교육 정기포럼’ 평생교육바우처 주제로 열려

평생교육바우처에 관심 있는 민·관 평생교육 관계자 등 100여명 참석

입력 2022년11월24일 20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경기도 평생교육 정기포럼’이 23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평생교육바우처 확산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현안과 대응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포럼에는 민·관 평생교육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평생교육바우처는 지난해 12월 개정된 평생교육법에 따라 정부가 제공하는 평생교육 이용권으로 만19세 이상 성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65%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이 지원 대상이다.


 

1부에서는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임경수 건국대학교 교수가 각각 평생교육바우처의 제도적 방향성과 관리체계에 대해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건국대학교 임경수 교수는 평생교육진흥조례 개정을 통한 바우처 제도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2부에서는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이재주 (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장 ▲박상옥 한국평생교육학회 이사 ▲임경수 건국대학교 교수 ▲박현규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다원이음터센터장 등이 경기도형 평생교육바우처 사회보장 교육 서비스 프로세스 정립을 통해 경기도가 나아가야 할 보편적 평생학습의 장에 관한 토론을 진행했다.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는 중앙에서 지방자치단체로 이어지는 연계체제 구축에 의미가 있다”며 “평생교육바우처 확산을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논한 의미있는 시간”이라고 말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