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예산군농업기술센터, 치유농업 프로그램 시범 운영

경증도 인지장애 어르신 대상 운영

입력 2022년11월02일 17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예산군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해 경증도 인지장애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난 5월 17일부터 10월 25일까지 주 1회, 총 20회기에 걸쳐 예산군 치유농업사 1호 오색꽃차 치유농원에서 치유농업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다.

 

치유농업은 농업·농촌에 있는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치유서비스를 통한 국민의 심리·사회·인지·신체적 건강을 도모하는 산업 및 활동을 뜻하며,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치매 고위험군의 우울증 감소, 치매 이행률 감소, 증상 악화 지연의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총 20회기의 프로그램은 △식물재배 및 농작물 수확하기 △꽃차 만들기 △허브차 마시기 △나만의 식물 꾸미기 △수료식 등 계절과 농장 특색에 맞게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 및 운영됐다. 수료식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20회기의 프로그램에 대한 큰 만족감을 표했다.

 

전달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 시범운영을 한 결과 대상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 프로그램 대상을 더욱더 확대해 군민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