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양양군, 치매극복선도단체·치매안심가맹점 지정

구성원 모두 치매파트너 교육 받고 치매극복 활동에 적극 동참

입력 2022년10월25일 21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 양양군보건소는 치매안전망 구축을 위해 ‘치매극복선도단체’ 3개소, ‘치매안심가맹점’에 1개소를 지정하고, 지난 10월 19일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양양재활재가노인복지센터, 참조은주간보호센터, 가족노인주간보호센터를, 치매안심가맹점으로는 라푼젤 헤어라인을 지정했다.


 

치매극복선도단체와 치매안심가맹점은 구성원 모두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치매극복 활동에 적극 동참하는 단체 및 개인사업장이다. 특히 치매안심가맹점은 사업자등록번호 가운데 숫자 코드가 01~79, 90~99인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정된 사업장들은 앞으로 치매 관련 홍보물을 상시 비치하고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치매안심센터를 안내해주는 역할을 하며, 배회 어르신 임시 보호 및 신속한 신고,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등 치매친화적 환경조성과 치매안전망 구축을 위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에 지정된 사업장들이 치매환자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치매극복을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 관내 약국을 대상으로도 치매안심약국 지정을 추진하고 있고, 치매안심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