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강릉시, 치매환자 실종예방 배회감지기 ‘행복GPS’ 보급

SK하이닉스 사회공헌사업 연계

입력 2022년10월06일 21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 강릉시치매안심센터는 2021년도 SK하이닉스 사회공헌사업과 연계를 통해 지급했던 ‘행복GPS’를 이번 연도에도 치매환자의 실종예방을 위해 12대를 무상 배부하기로 결정했다.

 

행복GPS는 손목시계형 배회감지기로, 보호자의 스마트폰(앱)과 연동해 치매환자의 실시간 위치정보 확인 및 설정한 안심구역에서 착용자가 이탈 시 보호자 스마트폰으로 긴급 알람이 가는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통상 실종사고의 골든타임은 24시간으로 배회감지기 미소지 시 수색시간이 평균 12시간, 소지 시 평균 55분으로 배회감지기의 여부가 실종예방 및 실종 시 환자가 안전히 귀가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배회감지기 보급은 SK하이닉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마련된 ‘행복나눔기금’으로 시행하는 사회공헌사업이며, 사측은 기기비용뿐 아니라 2년간의 통신료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강릉시치매안심센터는 지역주민에게 10월 한 달 동안 홍보 후 등록된 치매환자 중 실종 경험이 있었거나 배회증상이 심한 고위험 치매환자 중심으로 12명을 선정해 우선 보급할 계획이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