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봉구는 10월 12일 오후 2시 서울시50플러스북부캠퍼스에서 50+세대의 ‘설렘있는 변화, 성장을 향한 용기, 미래가 있는 인생’을 주제로 ‘통(通) to you 공감토크콘서트’를 연다.
올해 2회를 맞은 공감토크콘서트는 도봉구와 서울시50플러스북부캠퍼스가 공동 주최한다. 50+세대의 변화와 성장을 향한 용기를 북돋고자 마련한 이번 공감토크콘서트는 도봉구 유튜브 채널 ‘도봉봉 TV’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문화공연(퓨전 재즈밴드<리스트리오>, 50+ 커뮤니티<오플난타 장구> ▲소통강연(소통문화연구소 김대현 소장) & 50+사례발표(50+문화기획단 김민영 대표) ▲공감토크콘서트(시니어유튜버 꼰대박 등) 등이 진행된다.
특히 북부캠퍼스 현장에서는 페이스앱을 활용해 젊은 시절로 돌아가보는 ‘청춘사진관’과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사진을 찍고 바로 인화할 수 있는 ‘포토존’도 체험해볼 수 있다.
참여 이벤트도 풍성하다. 10월 5일부터 7일까지 도봉구청과 서울시50플러스북부캠퍼스에서 동시 사전설문조사를 진행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고, 12일 북부캠퍼스 포토존에서 인상깊은 사진을 찍은 참석자에게는 포토제닉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50+세대가 과거의 의미를 되새기고, 현재와 미래의 인생 모델을 재정립하는 공감과 소통의 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많은 참여와 진솔한 댓글들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와 함께 진행되는 서울시50플러스북부캠퍼스의 ‘북부캠퍼스와 동행데이!’는 10월 12일, 13일 양일 캠퍼스 로비와 강당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일활동 박람회 ▲현장상담소 ▲특강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