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디지털재단, AI로봇 활용한 '디지털 약자와 동행' 주제 전시·체험관 운영

3년간 재단이 운영한 로봇 활용 어르신 교육․돌봄사업 성과 확산 목적

입력 2022년09월20일 1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디지털재단은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로봇교육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서울시 5개 자치구와 재단은 2020년부터 로봇을 활용해 어르신들의 스마트폰 활용 교육과 어린이 돌봄지원을 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어르신들의 정서 케어를 위한 로봇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시범서비스를 하고 있다.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교육부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디지털교육협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에듀테크 분야 최고의 공신력을 자랑하는 행사로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에듀테크, 디지털 대전환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서울디지털재단은 ‘로봇과 함께하는 서울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을 테마로 교육부/산업통상자원부 정책관 내 전시관을 운영하고 시민들에게 서울시와 재단의 로봇 활용 교육과 돌봄 사업을 알린다.

 

사업은 서울시 5개 자치구와 재단이 2020년도부터 로봇과 콘텐츠 개발, 2021년 시범사업 운영 등 2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쳤으며, 2022년에 5개 자치구가 추가로 참여해 총 10개 자치구와 본격 시행하고 있다.

 

전시관에 방문하면 직접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카카오톡, 길찾기, 배달앱 등) ▲어르신 정서 케어 콘텐츠 시범서비스(자서전, 편지쓰기, 건강체조 등) ▲어린이 돌봄 지원 프로그램(안전교육, 구연동화, 율동 동요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재단은 전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서울시의 디지털 약자를 위한 정책을 설명하고, 재단에서 운영하는 로봇을 활용한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과 돌봄 사업에 관한 질문에도 친절히 답변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삼성역 코엑스 A홀 교육부/산업통상자원부 정책관에 전시관으로 오면 서울디지털재단의 전시관 부스를 만날 수 있다. 희망자는 2022 에듀테크 코리아 웹사이트에서 사전등록도 가능하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로봇은 사회적 약자를 지원할 수 있는 훌륭한 디지털 도구로 교육과 돌봄 등 여러 용도로 활용되어 왔다”며, “특히, 서울시의 시정 철학인 약자와의 동행을 본격 지원하기 위해 로봇 활용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및 돌봄서비스를 확대하고, 이번 전시회 참가를 성과 확산의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