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대전중장년지원센터, 2022년 3학기 교육생 모집

직업훈련 개발교육 4강좌, 문화여가 활동교육 4강좌 수강생 모집

입력 2022년09월15일 13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전중장년지원센터는 중장년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훈련 개발교육 및 문화여가 활동교육’ 수강생을 오는 9월 19일 9시부터 9월 23일 17시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직업훈련 개발교육은 ▲소형건설기계 면허취득 ▲커피머신 관리사 ▲치매케어 요양보호사 ▲IT교육 서포터즈 등 4개 강좌가 운영된다. 문화여가 활동교육은 ▲50+타로상담사 ▲내 몸 사용설명서 ▲유튜브스타★ ▲팝x인문학 콘서트 등 4개 강좌로 진행된다.


 

소형설기계 면허취득 과정은 수강료 80% 지원해주며, 커피머신 관리사 과정은 바리스타 자격증 소지자 및 실무 경험자, IT교육 서포터즈과정은 2학기 수료생을 대상으로 우선 선발한다. 치매케어 요양보호사 교육은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신청은 대전시에 주소를 둔 50세~64세 중장년은 누구나 가능하며, 중장년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daejeonsenior.or.kr) 및 전화(☎042-719-8351)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분야별 1개 과정, 최대 2개 과정까지 신청 가능하며, 정원을 초과할 경우 신규신청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은 이론 실습을 제외하고 중구 선화동 대전테크노파크 내 중장년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자격증 및 재료비용 등 별도로 발생하는 비용을 제외하고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중장년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중장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민 시 노인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이 중장년층의 인생 재설계와 경력개발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장년층의 역량 강화와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개발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중장년지원센터는 중장년의 복지증진을 위해 직업훈련 개발교육 및 문화·여가활동 지원과 맞춤형 상담 등을 추진하고 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