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천구, 중장년층 위한 경비원교육프로그램 진행

교육비 무료,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이수증 발급 및 취업 알선

입력 2022년09월06일 19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금천구가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경비원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사)한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에 위탁해 실시하며, 조기 은퇴자, 실직자 등 중장년층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3일간 8시간씩 총 24시간 실시하며,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경비 분야 법정 필수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금천구에 거주하는 만40세부터 69세까지인 중장년층이며, 경비업법 제10조 경비지도사 및 경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접수기간은 9월 7일부터이며, 60명 선착순 모집 마감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금천구청 홈페이지 ‘금천소식’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주민등록등본 및 신분증을 지참해 금천구청 1층 민원실 내 일자리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금천구는 교육 수료자에게 이수증을 발급하고, 일자리센터를 통해 경비 관련 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들이 적합한 일자리를 구하는 데 금천구가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경비원교육프로그램 외에도 중장년층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