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도봉구, 기억력스포츠 지도자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8월 29일부터 9월 8일까지 도봉배움e 홈페이지서 선착순 구민 30명 모집

입력 2022년08월23일 19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도봉구는 2022년 능력개발 프로그램 ‘기억력스포츠지도자 양성과정’ 수강생을 8월 29일부터 9월 8일까지 모집한다.

 

기억력스포츠는 숫자, 이미지, 트럼프 카드 등을 이용해 기억력을 겨루는 국제적인 스포츠이다. 두뇌건강을 유지하고 학습 기억력을 높일 수 있어 최근 사회적 관심이 높고, 방과후학교, 아동센터, 어르신 복지시설 등 수요 또한 다양하다.


 

대한 기억력 스포츠 연맹(KMSF)과 함께하는 기억력스포츠지도자 양성과정은 기억력스포츠 국가대표가 기억법 기초부터 숫자, 외국어 단어, 역사 연도 및 얼굴과 이름 기억법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토대로 강의한다.

 

기억력스포츠지도자 양성과정은 9월 13일부터 11월 15일까지 주 1회,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10회에 걸쳐 도봉구 평생학습관 2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수강료와 교재비는 무료이나, 자격발급비는 별도이다. 수강신청은 8월 29일 오전 9시부터 도봉구 교육포털 도봉배움e 홈페이지 ‘평생학습관 수강신청’에서 할 수 있다. 선착순 30명까지 모집하며, 도봉구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한편 도봉구는 2013년 ‘평생학습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시작으로 매년 ‘능력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구민에게 자아실현과 지역사회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은 ‘그림명상지도사 양성과정’이 진행된 바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생소한 주제를 접하는 만큼 그에 따르는 어려움도 있겠지만, 도봉구민이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능력개발프로그램을 통한 주민의 자아실현과 지역의 귀한 명사로서의 성장을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