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주택연금 가입고객 10만명 돌파

6년 연속 매년 1만명 넘게 꾸준히 가입

입력 2022년08월21일 12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주택연금 누적 가입자가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HF는 18일 주택연금 10만 번째 가입자인 김희숙(만64세) 씨를 초청해 축하금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경기도 고양시 소재의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김씨는 “자녀의 부양 부담을 덜어줄 수 있고, 무엇보다 내 집에 평생 살면서 매월 연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입을 결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택연금은 최근 6년간 매년 1만 명 이상이 가입했으며,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신규가입자가 6,923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4% 증가했다.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1,000명 이상이 주택연금에 가입했다.

 

HF는 그동안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통해 고령층의 노후생활 보장을 강화하고 가입고객의 선택권을 넓혀왔다. 올 하반기에는 취약 노령층의 주택연금 가입확대를 위해 우대형 주택연금의 주택가격 기준을 기존 1억5,000만 원 미만에서 2억 원 미만으로 상향할 예정이다.

 

 

최준우 사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주택연금을 이용해 든든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