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인을 위한 제주동부 소득작물 재배 기초과정’ 교육생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경력이 없는 귀농·귀촌 예정자 및 일반 교육수요자를 대상으로 제주 동부지역의 토양 특성과 기후에 맞는 소득작물 재배에 대한 농업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9월 15일, 22일 2회 8시간으로 동부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진행된다. 주요내용은 ▲동부지역 소득작물 재배 기초로 육묘, 근채류, 양채류, 양념채소류, 시설과채류에 대해 살펴보고 ▲토양미생물의 이용 ▲흙토람 활용 방법 및 토양검정실 소개 ▲센터 내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견학으로 구성된다. 신청은 23일 오전 9시부터 전화(☎ 760-7623~5)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교육과정을 80% 이상 이수한 경우 전체 교육시간 인정, 30%이상 이수한 경우 이수시간 만큼 교육시간이 인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거나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지예 농촌지도사는 “귀농 전 제주 동부지역 소득작물에 대한 이해를 도와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센터 내 기술보급 전문가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농업·농촌 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관심 있는 도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